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 이어 픽픽의 다양한 편집 기능과 그래픽 도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2016/10/08 - [소프트웨어 리뷰] - 픽픽 에디터 - 강력한 성능의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이미지 편집 도구

픽픽에 내장된 이미지 편집 도구를 이용하면 캡처한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픽픽에서 화면캡쳐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메뉴창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다양한 이미지 편집 도구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크기 조절이나 회전, 자르기는 기본이고, 밝기/대비/채도 조절과 같은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에서나 가능한 이미지 수정도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물론 섬세하게 이미지를 조절해야 한다면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겠지만 간단한 용도로는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네요.


그리고 도형 삽입이나, 스탬프, 텍스트 삽입 등도 가능해서 이미지 위에 여러 가지 설명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도 픽픽을 이용해 편집한 것이죠.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런저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픽픽만으로 웬만한 작업은 다 가능할 정도입니다. 더군다나 한두 번만 사용해보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을 만큼 사용법도 쉬운 편입니다.


이미지 공유 및 저장

픽픽에서 편집한 이미지는 픽픽 내에서 바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픽픽 메인 메뉴의 공유 탭을 살펴보면 인터넷 웹 url을 통해 imgur 에 바로 업로드할 수도 있고, dropbox, google cloud, 페이스북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나 SNS 서비스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S Office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에 바로 삽입도 가능합니다.



그래픽 도구

포토샵 사용자라면 익숙할 색상 추출을 위한 스포이드나 색상 팔레트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금자, 각도기 등 없으면 아쉬운 재미있는 도구들도 제공하고 있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픽픽은 잘 활용하면 블로깅이나, 간단한 이미지 편집, 강의, 유튜브 운영 등의 작업 효율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훌륭한 유틸리티로 손색이 없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