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 이어 다음 팟 플레이어의 몇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를 항상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자동 업데이트 안내 문구가 나오면 귀찮을 때가 많죠.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해서 업데이트를 차단하거나 업데이트 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16/09/15 - [소프트웨어 리뷰] - 동영상 플레이어 최강자, 다음 팟 플레이어 설치하기


다음 팟 플레이어 업데이트 설정 변경 

1) 우선 다음 팟 플레이어를 실행한 뒤,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가기 위해 단축키 F5 키를 누르거나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환경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기본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 항목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일주일 뒤에 검사 옵션으로 옵션을 변경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영상 캡처, 동영상 캡처하기 

다음 팟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시청 중이던 영상이나 컴퓨터 화면의 일부를 사진 파일이나 동영상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동영상 캡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팟플레이어 상단의 로고 버튼을 클릭하면 팟플레이어의 다양한 메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열기 메뉴의 화면 캡처 항목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 키를 누르면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카메라 화면이 열립니다. 



2) 팟플레이어의 영상 창에는 캡처하려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3) 카메라 화면은 일종의 프레임으로 이 프레임 영역 내부의 화면이 녹화가 될 예정입니다. 프레임 창의 크기를 조절하여 원하는 화면의 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화면 캡처와 관련된 설정은 환경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환경설정을 엽니다. 



5) 환경 설정 대화 상자에서 장치 - 화면 캡처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화면 캡처와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여기서 카메라 화면을 켜고 끄거나 카메라의 프레임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 사항을 저장합니다. 



7) 이제 메뉴 항목에서 영상 - 동영상 캡처 - 동영상 캡처 항목을 차례대로 클릭하거나 단축키 Alt+C를 눌러 동영상 캡처 대화 상자를 실행 시킵니다.



8) 동영상 캡처 대화 상자에서 우선 파일의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출력과 관련된 설정을 조정합니다. 특이 사항이 없다면 초기 설정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캡처를 시작합니다. 종료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캡처가 완료되므로 저장 폴더를 열어서 캡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상 동영상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뭔가 내용이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엄청 간단한 작업입니다. 이런저런 설정들은 이미 최적의 상태로 세팅되어 있으니 바로 시작 버튼만 눌러도 문제없습니다. 잘 이용해서 마음에 드는 영상을 캡처하거나 동영상 강의 등을 만들 때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