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 플레이어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는 곰플레이어, VLC 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요. 다음 팟플레이어는 과거 KM플레이어라는 뛰어난 미디어 플레이어를 만들었던 개발자가 다음으로 옮겨 새로 제작한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KM플레이어와 유사하고 성능도 좋은 플레이어로, KM플레이어를 대체할만한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Daum PotPlayer)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쉽고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과 코덱을 지원하고, TV 및 웹캠 등의 장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플레이어로도 사용되는 등 기능도 풍부합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해봅니다. 


포털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를 검색해 팟플레이이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를 시작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구성요소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저는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 항목과 Daum 클리너 설치 항목은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하면 함께 설치가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추가 코덱 설치 여부를 지정할 수 있는데, 통합 코덱이 컴퓨터에 깔려 있지 않다면 추가 코덱을 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정 확장자나 코덱을 플레이할 수 있고, 음성이 안 나오거나 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함께 설치를 진행합니다. 



Open Codec 설치에 체크를 하면 오픈 코덱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특이한 항목은 없으니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되고, 다음 팟플레이어의 초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관람하기 전에 이어지는 글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의 몇 가지 설정할 것들과 사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