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압축 프로그램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반디집을 주로 사용합니다. 반디집은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압축 및 압축해제가 빠르며, 광고도 없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은 물론 기업, 관공서 등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집은 zip, rar 파일을 비롯해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의 압축파일을 해제할 수 있는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alz이나 egg 같이 독단적인 압축파일도 해제할 수 있으며, rar 분할 압축파일도 손쉽게 압축해제할 수 있죠. 


반디집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포털사이트에서 반디집이라고 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s://www.bandisoft.co.kr/bandizip/


여기서 반디집의 정식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베타 버전의 경우 신기능이나 개선사항이 우선적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예상치 못한 버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설치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압축파일 확장자 연결은 꼭 체크해야 윈도우 탐색기에서 손쉽게 압축 및 해제가 가능하니 체크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반디소프트에서 만든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보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싫어요'를 눌러 설치를 마칩니다.


반디집 프로그램 

모두 완료하고 바탕화면에서 반디집을 실행해서 실행화면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열기 : 컴퓨터에 있는 압축파일을 불러옵니다. 

풀기 : 불러온 압축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새로 압축 : 새로운 압축파일을 만듭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압축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고 파일 이름과 압축 형식을 지정해서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파일 추가 : 기존 압축파일에 새로운 파일을 추가합니다. 

파일 삭제 : 기존 압축파일에 있는 특정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 압축파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칼럼 설정 : 작업창에 압축파일 정보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드 페이지 : 다양한 언어로 된 압축파일인 경우 글자가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반디집 손쉽게 사용하기 

실제로 반디집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 없이 압축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손쉽게 압축파일을 생성하고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파일 압축하기 

파일 탐색기에서 압축할 파일들을 선택한 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실행되는 팝업 메뉴에서 손쉽게 압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 해제하기 

파일 탐색기에서 압축을 해제할 파일을 선택한 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실행되는 팝업 메뉴에서 손쉽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반디집의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반디집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정도로 사용이 간단하고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만일 더 다양한 옵션을 이용하고 싶으면 설정 메뉴에서 환경설정 대화창을 열어보면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확인해보고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