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위치 서비스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역시나 데스크탑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이러한 위치 서비스가 필요 없을 경우 위치 서비스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지도 서비스 등 다양한 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경우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위치서비스 사용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다고 하긴 하지만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놓는 게 좋겠죠. (물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이나 액정 디스플레이가 배터리 광탈의 원인이긴 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위치 서비스를 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서 하단의 '개인 정보' 탭을 클릭하여 개인 정보 설정 화면을 실행합니다.



'개인 정보' 설정 창에서 왼쪽 두 번째 항목이 위치 서비스와 관련된 '위치' 항목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최상단의 '변경' 항목을 클릭하면 장치 자체의 위치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PC나 노트북에 GPS가 달린 게 아니라면 사실상 필요 없으니 위치 서비스가 필요 없다면 꺼놓아도 상관없습니다.


하단의 '위치 서비스' 항목은 윈도우 내에서 위치 서비스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만일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위치 서비스 접근 권한을 선택적으로 적용하려면 위치서비스를 켜고 위치 설정 화면 하단에서 앱의 접근 권한을 개별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위치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윈도우 10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위치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좋으니, 개별 앱 설정 화면을 잘 살펴보고 필요한 앱만 활성화시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