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 프린터는 컴퓨터에서 인쇄를 실행할 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프린터를 뜻합니다. 인쇄 시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프린터입니다. 만약 주로 사용하는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해 놓지 않으면 인쇄를 실행할 때마다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를 지정해 줘야 해서 매우 번거롭습니다. 특히나 몇몇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끔씩 기본 프린터 설정을 바꿔버리는 경우도 있지요. 이런 경우에 대비해 윈도우 10에서 기본 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왼쪽 아래의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설정' 창을 실행시킵니다.


'Windows 설정' 창에서 장치 항목을 클릭합니다.


장치 설정 화면의 '프린터 및 스캐너' 탭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의 목록과 설치된 가상 프린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기본적으로, 기본 프린터를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관리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최근에 사용한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자동으로 기억하고 있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설정이 편할 경우도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프린터가 있고 가끔씩 PDF 출력이나 다른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프린터 설정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Windows에서 내 기본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항목의 설정을 꺼야 합니다.


프린터 및 스캐너 목록을 보면 Adobe PDF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기본 프린터를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하려고 하는 프린터를 선택한 뒤 나오는 확장 탭에서 '관리' 탭을 선택해 줍니다.


디바이스 관리 대화창이 실행되면 '기본값으로 설정'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기본 프린터 설정이 완료됩니다.


기본값이 HP Deskjet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서나 사진을 인쇄 시, 기본 프린터로 지정한 프린터가 항상 우선 지정되어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