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에서는 기존 윈도우 7 등과는 파일 연결 방법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윈도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 내에서 곧장 파일 확장자를 연결하는 작업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물론 윈도우 설정 환경에서 파일 연결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Windows 설정 대화 상자를 엽니다. 



Windows 설정 대화 상자에서 시스템 아이콘 클릭 -> 기본 앱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 기본 앱 선택 화면에서 메일, 지도, 음악 플레이어, 사진 뷰어 등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해서 나오는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만 해주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압축파일이나 문서 파일 등 많은 파일에 대한 기본값 설정은 할 수 없는데요. 만약 압축파일에 대한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본 앱 설정 화면 하단의 앱별 기본값 설정 항목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별 기본값 설정을 클릭하면 기본 프로그램 설정 대화 상자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압축파일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을 반디집으로 설정하려고 하면 왼쪽에서 반디집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이 항목을 클릭해 주면 간단하게 기본 압축 프로그램이 반디집으로 설정됩니다. 


만약 확장자 별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조절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 항목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연결 설정 화면이 보이고, 압축파일 확장자 별로 개별 프로그램과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화장자를 선택해 개별 확장자 별로 실행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겠네요.



윈도우 10에 추가된 스토어로 인해 가끔 동일 애플리케이션이 다른 버전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 들어 원노트의 경우 원노트 2016과 윈도우 10에 기본 설치된 원노트 앱 두 개가 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경우 엣지, 익스프로어, 크롬이 깔려 있네요. 이런 경우 파일 연결을 잘 사용하면 필요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