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비라(Avira)는 독일에서 만들어진 세계적인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매번 AV-Comparatives 등의 백신 성능 테스트에서 항상 최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죠. 현재 전 세계적으로 5억대가 넘는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백신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무료백신 3대장 3A(Avira, Avast!, AVG) 중에서도 좋은 성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와 VPN을 비롯한 많은 기능이 있지만 안티바이러스 기능만 사용할 경우 개인에게는 무료로 사용하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윈도우10을 업데이트 하면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가 실행되는데요. 성능이 더 뛰어난 Avira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윈도우에 백신을 여러 개 까는 것은 충돌이나 오작동 문제 때문에 좋지 않은데, 상용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 디펜더는 자동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1. 우선 아비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쉽게도 한글 지원은 안되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라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http://www.avira.com/



    2. Download Free 버튼을 눌러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한 뒤, Accept and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뒤 설치가 시작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고 이런저런 안내사항들을 읽고 Skip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인데, 유료로 구매해야 되는 것들이니 계속 Skip을 눌러 줍니다.



    5. 이제 Start Avira Free Antivirus 버튼이 보이면 눌러 아비라를 실행시킵니다.



    6. 아비라 관리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진에서 처럼 Real-Time Protection과 Firewall 이 작동 중이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7. 마지막으로 윈도우의 업데이트 및 복구 항목에서 Windows Defender 항목을 확인해 보면 설정이 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왕 새로운 백신을 깔았으니 한번 악성코드 검사를 해봐야겠죠. 이어지는 글에서 아비라의 상세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